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 설맞이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 김성옥
  • 등록 2026-02-09 21:21:54
기사수정
  • - 명절 전후 우울감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군민을 위한 자살예방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진안=뉴전북] 진안군은 9일 진안고원 시장 일대에서 군민의 생명 존중 인식을 높이고 자살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안고원 시장 일대에서 ‘자살 예방 생명 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진안군, 설맞이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이번 캠페인은 명절 전후로 우울감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군민이 증가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마련됐다. 또한 설 명절을 맞이해 제수 용품 등을 구입하기 위해 전통 시장을 찾는 유동 인구가 많아지는 장날에 맞춰 전통시장과 터미널 등에서 진행됐다.


진안군, 설맞이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캠페인 현장에서는 전 군민 대상 정신건강 심리 상담 바우처 사업 안내와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 방법,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 메시지가 담긴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위기 상황 시 24시간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자살 예방 상담 전화(109)와 정신건강 위기 상담 전화(1577-0199)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진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상담과 우울증 선별검사 ▲정신질환자 사례 관리 및 치료비 지원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 촉진을 위한 주간 재활 프로그램 ▲고위험군 아동·청소년 심리치료 프로그램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등 다양하고 촘촘한 마음 건강 돌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진안군보건소 1층에 자리 잡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63-430-8598)에 문의할 수 있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