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임실군, 설 명절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 장현미
  • 등록 2026-02-12 20:29:12
  • 수정 2026-02-12 20:40:14
기사수정

[임실=뉴전북] 임실군은 설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2월 14일(토)부터 2월 18일(수)까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임실군보건의료원은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고, 연휴로 인한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이를 통해 응급환자뿐만 아니라 일반 환자의 의료 이용에 따른 불편을 줄이고, 군민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적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동안 보건진료소 5개소, 의료기관 21개소, 휴일 지킴이 약국 13개소가 지정·운영된다.

 임실군 보건의료원

또한 군은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보건의료원에 비상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기간 24시간 응급실 운영과 구급차 24시간 대기체계를 통해 응급상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비할 예정이다.

 

설 연휴 기간 중 운영되는 의료기관과 약국의 운영 현황 및 세부일정은 임실군보건의료원 홈페이지 및 E-GEN 응급의료포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이 어려운 심야시간대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지정된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심민 군수는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군민들이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의료원 감염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